AI Based Digital Human

극소수의 자료만을 이용해 얼굴을 복원하여 

DH(Digital Human) 홀로그램 공연을 국내 최초로 

성공시킨 경험과인공지능 언어인식 및 감정표현 기술력 

개발을 바탕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한 고도화된 인공지능 

DH 기술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은 향후 VR LBE 게임에 적용하거나 AI 가수, 비서 등

 가상세계 개발의 핵심기술로 활용예정입니다




3D 캐릭터 개발기술


타사 기술과의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해 2차원 화상에 광원,

위치, 색상 등의 정보를 더해 3차원 화상으로 만드는

작업을 진행하여 실사급 

디지털휴면 제작 기술을 개발합니다.


인공지능 기반 실시간 얼굴감정 
시각화 시스템 개발


상호작용 디지털휴먼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성균관대학교 AI 팀과 함께 인공지능 감정표현 

출력 고도화 기술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대화 기술 개발

 

실제 사람과 똑같이 구현되는 음성인식 대화 시스템 

개발을 위하여 KIST와 함께 AI 기반 음성인식 

및 자연어처리 기술을 개발하여 실제 사람과유사하게 

행동할 수 있는 디지털휴먼제작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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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먼 팩터 제어 기술

 휴먼팩터 연구에 기반한 3D 제작 가이드를 준용하고, 

제작된 콘텐츠는 휴먼팩터 측정기기를 통하여 객관적인 측정이 이루어져서 품질관리를 시행하였습니다.

이러한 휴먼팩터 제어 기술은 콘텐츠 및 HW 개발에 사용되어 

타사가 모방할 수 없는 품질관리와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휴먼팩터(Human Factor) 정의 및 필요성


넓은 의미에서의 휴먼팩터는 인간이 가진 능력과 한계에 관한 지식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설계하고 이들의 안전성, 효율성, 쾌적성 등을 실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습니다. 

인간이 다양한시스템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그리고 오류 없이 수행을 할 수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합니다.

생체신호 기반 3D 휴먼팩터 평가기술 개발


사용자가 디스플레이 화면에 생성된 3D 콘텐츠를 응시하면 

뇌파에서 해당하는 특정 주파수가 검출되습니다. 

눈의 신경을 통해 전달되는 시각적 정보를 뇌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본 기술을 통해 휴먼팩터 기술의 일부인 뇌파기반 인터렉션 시스템과 

3D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융합될 수 있습니다.